원신 뉴비 덱 어떻게 짜요?
모험레벨 30~35 이때가 뉴비에게 오는 아주 큰 고비죠. 이제 슬슬 원소 반응이나 캐릭터 조합에 대해 고민하지 않으면 '게임을 접어야 하나' 고민하게 할 정도로 만만치 않은 구간입니다.
그런데 지금 파티 풀이 워낙 좋으시거든요? 5성 캐릭터가 몇 개 없는데 그 몇 개 없는 캐릭터들이 미쳤습니다. 파티 2개가 너끈하게 나오거든요.
일단 파티 구성부터 조언 드리고 시작하죠.
- 1파티 기준
느비예트 마비카 시틀라리 종려
- 2파티 기준
느비예트 피슬 리넷 종려
마비카 시틀라리 로자리아 베넷
파티 하나를 구성하고 싶으시면 1파티 기준으로 하시면 됩니다. 다만 제 추천은 2파티 기준입니다. 이 넷을 한 파티로 묶기에는 파티원 밸류가 너무 좋아서 아깝습니다.
적이 물 원소라면 마비카 파티로 공격하고 적이 불 원소라면 느비예트 파티로 공격하면 됩니다.
각 파티의 메인딜러를 설명하면서 '어떻게' 적을 공격해야 하는지 알려드리죠.
- 느비예트 파티
최고 존엄. 폰타인 인플레의 시작. '딸깍'의 대명사 느비예트입니다. 출시한지 1년 4개월 정도 지나면서 이제 슬슬 느비예트보다 강한 딜을 보여주는 캐릭터도 나오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느비예트만큼 강한 딜을 '쉽게' 넣는 캐릭터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 캐릭터가 아직까지도 부동의 0티어를 고집하는 거죠. 세팅 잘하고 운용만 잘하면 느비예트보다 더 강한 캐릭터는 적지만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느비처럼 쉽지는 않죠. 물 원소 면역인 적만 아니라면 얘로 못 잡을 적은 없습니다.
강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체력 계수 캐릭터입니다. 강공격을 그냥 사용하면 느립니다. e와 q를 사용하면 '물방울'이 나오는데 강공격을 할 때 이 물방울이 근처에 있으면 흡수해서 강공격을 빠르게 날립니다. 3개 있으면 즉시 발동되죠. 그러니 e를 사용하고 강공격 1, q를 사용하고 강공격 2의 사이클을 지켜주는 게 좋습니다.
강공격 도중 적의 공격에 맞으면 넘어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종려의 실드가 필요합니다. 종려의 실드도 체력 계수입니다. 그냥 생각 없이 무기와 성유물에서 체력만 챙겨주시면 됩니다. 무기는 3성 흑술창을 추천 드립니다. 실드의 쿨타임이 12초인데 지속시간이 20초라서 무한으로 유지 가능합니다. 진짜 어지간하면 실드가 깨지지 않으며, 실드 주변 적의 내성을 감소시켜서 느비예트의 딜을 더 편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피슬의 까마귀는 아군이 적을 때릴 때 자동으로 그 적에게 번개로 때립니다. 리넷의 궁은 적을 도발해서 몹몰이를 해주죠. 느비예트는 적에게 물 원소와 관련된 원소 반응을 일으키면 딜이 강해지는 구조입니다. 느비예트가 먼저 나와서 적에게 e나 q로 물을 묻힌 다음에 피슬의 까마귀로 물 + 번개의 감전 반응을, 리넷으로 물 + 바람의 확산 반응을 일으키면 됩니다. 종려는 결정 반응을 일으키죠. 이렇게 파티원으로 계속해서 적에게 묻힌 물과 원소 반응을 일으키면 느비예트가 강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마비카 파티
그 느비예트의 딜을 뛰어넘은 한방딜 최고봉 마비카. 굳이 한방딜이 아니라도 서브 딜러로도 수준급의 활약을 보여줍니다. 제가 앞에서 말한 느비예트보다 딜이 강하다는 몇 없는 캐릭터 중 하나가 마비카입니다. 마비카는 궁딜이 강력한데 이 궁은 나타 캐릭터가 밤혼을 소모하거나 아군이 적에게 평타를 때려야 충전됩니다. 50% 이상 충전되야 궁을 쓸 수 있죠. 그래서 나타 캐릭터가 거의 필수입니다.
그리고 마비카는 불 원소 공격을 하죠. 적에게 물이 묻어 있으면 마비카의 불로 때리면 증발 딜을 넣습니다. 얼음이 묻어 있으면 융해 딜을 넣죠. 마비카는 이 증발, 융해 딜을 활용하는게 아주 강력합니다.
그래서 필요한게 시틀라리죠. 시틀라리는 적에게 손쉽게 얼음을 묻히고, 적의 물과 불 원소 내성을 감소시킵니다. 마비카와 딱이죠. 게다가 마비카는 궁으로 적에게 한방 폭딜을 넣은 다음에 바이크를 타고 딜을 넣는데, 이때 넘어지기 쉽습니다. 시틀라리의 실드가 이때 유용하죠. 시틀라리의 실드는 종려처럼 단단하진 않지만, 종려처럼 쿨타임보다 지속시간이 길어서 무한 유지가 가능합니다. 마비카와 함께 쓰라고 출시한 캐릭터답죠.
로자리아는 시틀라리로 자칫 부족할 수 있는 얼음 묻히기 및 파티에 얼음 캐릭터가 2명이어서 받는 얼음 공명으로 치명타 확률을 올려줍니다. 로자리아 자체가 주는 치확 버프도 있고요.
베넷은 q를 쓸 때 나오는 장판으로 아군에게 아주 강력한 공격력 버프를 줍니다. 원신에서 베넷만큼 공격력 버프를 잘 주는 캐릭터는 없습니다. 심지어 장판 위의 캐릭터를 회복시켜주기까지 하죠. 마비카는 공격력 계수 캐릭터라서 베넷과 아주 잘 맞습니다. 게다가 마비카도 불이고 베넷도 불이라서 불 공명으로 공격력이 추가로 올라갑니다. 아주 멋진 조합이죠.
- 육성 순서
육성 순서는 캐릭터 레벨 - 무기 레벨 - 성유물 레벨 or 특성 레벨 순서입니다. 이게 먼저입니다.
- 원소 반응 설명
원신은 깡딜로 적을 잡기는 쉽지 않습니다. 원소 반응을 일으키는게 쉽고 강력하죠. 쉽게 말해서 여러 개의 원소로 적을 때리는게 좋다는 소리입니다.
적과 같은 원소로 적을 때리려고 하지 말고 다른 원소로 때리려고 하십시오. 일단 그렇게 하면 됩니다. 원신에는 총 7개의 원소가 있으며 원소마다 적의 공격과 반응하는게 다 다르기 때문에 한번에 다 설명드리는 게 어렵습니다. 그저 '적과 다른 원소로 때린다'는 기본 개념을 가지고 계시면 됩니다.